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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출화물정보

CBM 이란 Cubic Meter의 약자로서 가로, 세로, 높이가 각 1미터인 부피를 환산 하는 단위 입니다. 컨테이너 적재 능력은 중량 과 부피로 가늠이 되는데 중량은 Ton 이나 kg으로 부피는 CBM으로 표시하고 있습니다. 컨테이너 최대 적재 부피는 그 내장 Size에 의해 결정이 되지만 컨테이너 내, 외장 Size는 운송단위 규격화를 위해 국제적으로 통일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컨테이너 내장 Size 의 최소치를 기준으로 적어 놓은 것 인데 어느 선사의 컨테이너라도 아래의 수치를 적용 하면 무리가 없을것 입니다.

내장 Size ; 길이/폭/높이/CBM
20ft(Dry) ; 5.8M/2.3M/2.3M/30.682
40ft(Dry) ; 12M/2.3M/2.3M/63.480
(CBM은 위의 숫자를 곱하면 나옴)
접착테잎

접착테잎을 구입할 때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접착테잎은 접착력이 강한 겨울용과 접착력이 약한 여름용이 있고 투명한 테잎과 종이박스용 노란테잎이 있습니다. 작은 가게나 슈퍼에서 판매하는 테잎은 길이도 짧을 뿐 만 아니라 접착력도 약하고, 특히 종이박스용 노란테잎은 내용물에 직접 붙이면 제거 후에도 접착부분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아 따로 용매제로 이를 제거해 주어야 할때도 있습니다.

그런데 위의 CBM은 물이 아닌 다음에는 실제 화물을 적재 할 경우 나올수 있는 수치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화물 적재시 Dead Space(빈 공간)가 생기기 때문인데 이는 화물의 외장 Size에 달려 있습니다. 일예로 어느 1개 화물의 포장후의 외장 높이가 1.2M를 넘게 되면 컨테이너 내 2단적재(2층으로 쌓는것)가 안되므로 화물을 많이 적재 할 수 없습니다.(물론 폭이 좁고 물건을 옆으로 뉘어도 상관이 없다면 문제가 달라 지겠지만)

일반적으로 화물의 단위당 용적(CBM)이 작을수록 화물은 많이 적재 할 수 있습니다. 즉 같은 30CBM의 화물이라도 단위당 화물의 Size가 책상 만한 것과 라면 Box 만 한 것이 있다면 라면 Box 만한 화물의 Dead Space가 적게 나오기 때문에 화물을 더 많이 적재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책상 만한 화물이나 더 큰 화물 이라도 컨테이너의 내장 Size를 감안, 포장을 제작 하였다면 문제는 달라지겠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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